Feb 2, 2019

2019년 사용중인 맥 앱(6편-기타)

2019년 새해들어 현재, 맥북에서 여전히 유용하게 사용중인 앱을 소개한다.

관련 글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 (1편-기본 앱)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2편-파일관리)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3편-생산성)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4편-글쓰기)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5편-동영상,SNS)

기타

Focus

작업을 할 때 다른 일 못하게 해주는 앱이다.
포모도로 기법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그냥 일할 때 딴짓 못하게 자기 방어적으로 강제로 사용해도 된다.
여기서 설정한 앱, 웹사이트 등은 활성화 시간동안은 사용할 수가 없다.
활성화 시간은 스케줄 기능으로 미리 설정해놓을 수도 있고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이를테면 동영상 플레이어와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클리앙 웹사이트, 등으로 설정해놓으면 해당 앱을 실행할 때, 혹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때 지정된 정신 번쩍 드는 문구가 뜨면서 진입을 방해한다.

일반적으로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설정에 보면 하드코어 기능이 있는데 이건 정말 각오를 단단히 하고 반드시 설정된 스케줄을 꼭 확인하고 사용하여야 한다.
하드코어 기능을 사용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Focus의 차단 작업이 멈추지 않는다. 심지어 컴퓨터를 재부팅하더라도, 그리고 Focus를 지우더라도 계속 작동한다. 설정된 스케줄이 만약 24시간 풀 가동이라면… 차단하게끔 설정된 앱과 웹사이트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선 맥을 포맷하고 재설치해야하는 경우가 생길지도 모른다.[1]
물론 개발사의 웹사이트를 뒤져보면 이에 대한 방편이 아마 있지 않겠냐만은… 내가 찾아본 바로는 없다.
그래서 난 무서워서 하드코어 기능은 잘 안쓴다.


Tripmode

이 앱은 주로 야외에서 모바일로 인터넷을 연결해 쓸 일이 많을 때 유용하다.
쓸데 없는 앱에서의 인터넷 연결을 막을 수 있게 통제해주고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 알 수 있는 뭐 그런 앱이다.
그런데 요즘엔 워낙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 쓰기에 어쩌면 추천하기가 애매한 앱일지도 모른다.
나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지라 가끔씩의 상황일 때만 쓴다.


유니콘 (Unicorn)

광고제거 앱이다.
Android, iOS, macOS를 지원한다.
맥에서의 광고제거 앱으로는 AdGuard, 1Blocker를 사용해봤는데 국내에서는 유니콘 만한 앱이 없었고 또 사용하기도 가장 간편했다.[2]
게다가 개발자가 꾸준하게 주기적으로 광고제거 필터를 업데이트해줘서 만족감이 훨씬 높은 앱이다.
참고로 개별적으로 웹사이트에서 수동으로 광고를 제거할 수도 있다.
나는 이 앱을 iOS와 맥에서 둘 다 사용중이다. 물론 구입은 각각 따로 해야한다.


관련 글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 (1편-기본 앱)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2편-파일관리)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3편-생산성)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4편-글쓰기)
- 2019년 사용중인 맥 앱(5편-동영상,SNS)


  1. 말 그대로 디아블로의 하드코어 버전이다.  ↩

  2. 개발자가 한국인이라 국내 뉴스나 웹사이트 쪽으로 훌륭한 필터링을 자랑한다.  ↩

Recent List